제목
김치기업 한성식품, 생활용품기업 크린랲, 김장 고민하는 주부 위해 4인 가구 김장 팁 공개
작성일 19-10-25

본문

김치전문기업 한성식품(대표 김순자)과 생활용품전문기업 크린랲(대표 승문수)이 김장철을 맞아 김장재료와 김장용품 판매를 개시하고, 4인가구를 위한 김장 팁을 공개하는 이색적인 만남을 가졌다.

 

28일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한성식품은 온라인 쇼핑몰 한성몰과 11번가 등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절임배추와 김순자명장의 비법이 담긴 김치 양념을 선보이고, 4인 가족 기준 적절한 김장 양과 명장만의 김장비법을 공개했다. 크린랲은 김장백, 고무장갑, 손목이 긴 크린장갑, 빨아쓰는 행주 등 김장에 필요한 용품들과 김장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는 팁을 소개했다.

 

한성식품 절임배추는 100% 국내산 배추를 24시간 절여서 가장 조직감이 우수하게 절이며 짜지 않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다. 김치 양념에는 국산 태양초, , 말린 표고버섯, 양파, 황태, 다시마, 대파, 말린 새우 등을 달인 육수를 넣어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준다.

 

절임배추 10kg당 양념은 5kg을 사용하면 적합하며, 한성식품의 절임배추는 10kg 22,500, 김치양념은 5kg 41,500원에 판매된다. 한성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은 4인 가족(부모, 아이 2명 기준 30kg, 10포기) 기준으로 192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자사 한성몰 뿐 아니라 오픈마켓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한성식품의 김순자 명장은 올해 배추값, 무 값이 올라 부담될 때는 양념을 좀 적게 쓰면 김장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고춧가루와 젓갈을 좀 적게 넣고 설탕 대신 배와 사과 등 과일을 갈아 넣으면 끝까지 아삭하고 시원한 김치를 드실 수 있다.”며 김장 팁을 공개했다.

 

크린랲 간편 김장용품은 김장김치를 담는 김장백과 더불어 사이즈와 컬러가 다양한 구성의 고무장갑, 손목이 긴 크린장갑, 여러 번 빨아 쓸 수 있는 행주 등 김장 제반 용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크린랲 깁장백은 튼튼한 실링 처리로 장기간 보관에 뛰어나며, 공기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김장 김치의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재생원단과 달리 고급원료로 만든 투명한 필름을 통해 위생적이며, 인장력이 높다. 사이즈는 총 4가지로 김치 5포기용 소형, 10포기용 중형, 15포기용 대형, 20포기용 특대형으로 구성되어있다. 일반적인 4.5L 김치통에 담는다면 크린랲 소형을 사용하면 적합하다.

 

손에 묻지 않고 김치를 버무릴 수 있는 손목이 긴 크린장갑 사용도 추천했다. 일반적인 비닐장갑은 손목까지 오지만, 크린랲의 손목이 긴 크린장갑은 손목을 넘기는 길이로 김장 시 유용하다. 또 최근에는 분홍색 고무장갑 외에 그레이, 퍼플 등 세련된 컬러의 고무장갑을 출시,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는 배추를 절이는데 소비되는 시간과 수고로움을 줄이고 간편하게 맛있는 김치를 담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김장철 절임배추 와 김장양념 구매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한성식품은100% 우리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김치명장의 비법을 담아 더욱 맛있는 김장 재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크린랲 관계자는  “김장 트렌드가 대량으로 만들던 때와 달리 가정마다 먹을 만큼만 만들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김장 용품들도 인기가 좋다크린랲 제품을 통해 간편하게 김장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성식품 회사소개]

㈜한성식품은 대한민국 김치명장 김순자명장이 19866월 설립했다. 34년간 김치만 고집해온 김치전문기업으로 국내에서 김치를 최산업화하여 고성장을 거듭했다. 그동안 86 아시안게임, 88 서울 올림픽, 2002 부산아시안게임, 2003 대구 유니버시아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김치공급업체 등 국제적인 행사의 김치 공급을 통해 한국 전통 고유의 김치 맛을 전 세계인에게 알려왔다.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는 김치기술 및 특허와 관련해 국내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여성발명훈장을 받은 바 있고, 국무총리표창(2000), 노동부장관 표창(2008), 철탑산업훈장(2002), 은탑산업훈장(2008), 금탑산업훈장(2017) 수훈 등 김치와 관련해 다수를 수상했다.


[㈜크린랲 회사 소개]

 ()크린랲은 1983년 창립하여 국내 최초로 인체에 무해한 LLD-PE 포장랩 제품을 출시, 국내외 5개국 특허 및 미국 F.D.A 승인을 받으며 국내 식품 포장랩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디테일 프리미엄으로 차별화되는 포장랩 제품 및 주방용품을 통해, 국내 및 세계 18개국 주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생활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신제품 개발을 진행, 식품포장용품과 생활용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생분해 비닐을 상용화하여 시장에 런칭할 준비 중에 있다